CARBY CAST

CARBY 매거진에서는 수입차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카비 자동차 기초 상식] 냄새로 알아보는 자동차 이상 증후

    차 안에 원인을 알 수 없는 냄새를 없애기 위해 방향제를 비치하거나 구석구석 청소를 했지만 불쾌한 냄새가 날아가지 않고 남아 있는 경우 있으신가요? 단지 자동차 청소를 하지 않아서 냄새가 나는 경우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착각인데요. 차량의 다양한 냄새의 원인은 자동차가 고장이 났을 때 생기기도 하고, 차에 이상이 생겼을 때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차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먼저 냄새의 원인부터 파악한 후에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로 오늘은 냄새로 알아보는 자동차 이상 증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06.29
  • [카비 자동차 구매 TIP] 목돈 없이 차를 사는 법

    차를 바꿀 때가 됐거나 첫차로 신차를 뽑고 싶은데 수중에 목돈이 없다면? 이런 경우에는 차를 사는 것을 포기해야 할까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목돈이 없어도 신차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할부와 렌트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05.04
  • [카비 자동차 구매 TIP] 월 렌트료 외엔 신경 쓸게 없다! 대세는 장기 렌터카!

    자동차에 대한 인식이 소유의 개념에서 소비 개념으로 차차 변화해가면서, 목돈을 들여 신차를 구매하는 대신 장기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년 빠른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장기 렌트 시장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장기 렌트 이용 시 장점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장기 렌터카를 이용 시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장단점에 대해 보다 쉽게 풀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8.04.23
  • [카비 자동차 구매 TIP] 첫 차 구입 시, 중고차가 좋을까 신차가 좋을까?

    운전면허를 취득 후 초기부터 신차를 구매하여 조심조심 타고 다닐지, 아니면 운전이 미숙하니 첫차는 중고차를 구매할지 고민들을 많이 하실 겁니다. 단순하게 생각해본다면, 중고차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단순 변심으로 인한 중고차 매물이 아닐 수 있기에 안전상 문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고, 신차의 경우 중고차에 비해 월등히 비싸지만 AS 기간과 워런티 혜택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2018.04.20
  • [카비 자동차 기초 상식] 문콕도 뺑소니! 뺑소니를 당했을 때 대응방법

    여러분들은 뺑소니를 경험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보통 요즘 차들에는 2채널 블랙박스가 기본 장착되기 때문에, 대부분 차주에게 전화를 주거나 쪽지를 남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일부 뺑소니 차량들은 문콕 뿐아니라 정말 안타깝게 살짝 측면을 스쳐 지나가 번호판이 보이지 않는 경우들이 많고, 어두운 주차장의 CCTV 사각지대일 경우나 노후된 건물의 CCTV의 경우 확인해봐도 화질이 좋지 않아 억울하게 놓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8.04.18
  • [카비 자동차 기초 상식] 매너 운전의 첫 걸음, 올바른 비상등 사용법

    여러분들께서는 자동차의 비상등을 주로 어느 상황에 사용하시나요? 비상등은 본래 긴급 상황 시 사용하는 것으로 대부분 알고 계시지만, 이 외에도 유용하게 비상등을 사용할 상황 들이 있다는 사실! 오늘은 매너 운전의 첫걸음인 비상등의 각각 다른 상황별 의미와 올바른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03.26
  • [자동차 기초 상식] 길고양이를 위한 모닝 노크, 똑똑!

    아침 출근길에 나설 때면 차량에 타서 시동을 켜고, 출발하는 게 일상적이지만 누군가는 생사의 기로에 놓일 수 있다는 것, 혹시 알고 계셨나요? 많은 사람들의 평화로운 아침 출근길이 크나큰 위험일 수 있는 이는 바로 '야옹', '야옹' 우는 길고양이입니다.

    2018.02.28
  • [자동차 용어 사전] 쿠페? 해치백? 자동차 형식 명칭 정리!

    자동차 하면 세단, 쿠페, SUV 등 들어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 몇 개는 알지만 또 몇 개는 아리송한 용어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자동차 모델명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바로 자동차 형식 명칭입니다.

    2018.02.26